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일상/전시회리뷰

[인사센트럴뮤지엄] 아메리칸 팝아트 거장전 전시회 관람 후기

by DoongE13 2024. 6. 1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주 내내 낮기온이 30도가 넘어가더니 오늘 새벽부터 비가 내리면서 햇빛은 강하지만

바람이 불어서 돌아다니기에 괜찮은 날씨 입니다.

저는 지지난 주에 인사센트럴뮤지엄에서 진행중인 아메리칸 팝 아트 거장전을 다녀왔는데요..

전시관람 후기 포스팅을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사센트럴뮤지엄에서 진행중인 팝 아트 거장전은...

현재 글로벌 투어중이며, 아시아 최초로 서울에서 개최합니다. 이 전시는 뉴욕을 현대 미술의 중심지로 만든

팝 아트 거장 8인과 국내 정상급 팝아트 작가 12인이 직접 제작한 실크스크린과 리소그래피, 혼합 매체 작품 약 280점을 선보이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팝아트 전시회 입니다.

참여아티스트로는..

  1. 재스퍼 존스 : 예술가가 되기 위해서는 모든것을 포기해야 한다. 좋은 예술가가 되고 싶다는 욕망조차도.
  2. 로버트 라우셴버그 : 예술가의 역할은 역사에서 자신의 시대 증인이 되는 것이다.
  3. 앤디 워홀 : 누구에게나 공평한 대중 문화야말로 민주주의다.
  4. 로이 리히텐슈타인 : 팝아트는 무언가를 그린 것처럼 보이지 않고, 그저 그것 자체러럼 보인다.
  5. 로버트 인디애나 : 나는 모든 팝 아트 작가들 중에서 가장 덜 팝적이다.
  6. 제임스 로젠퀴스트 : 나는 회화 이외의 것들에서 아주 많은 회화의 기술을 배웠다.
  7. 짐 다인 : 나의 인생은 형태를 관찰하고, 이를 이미지로 구현해 온 역사다.
  8. 톰 웨셀만 : 예술가에게 있어 도전이란 언제나 무언가를 행하는 데 있어 자신만의 방식을 찾는 것이다.

이렇게 8인의 작가들의 작품으로 구성이 되었는데요, 각 작가들만의 영역으로 나뉘어져서 전시가 구성되어서 관람하는 내내 아주 재미있게 관람을 했습니다.

지금부터 인사동센트럴뮤지엄에서 진행중인 아메리칸 팝 아트 거장전 작품을 감상해 보실까요?

티켓팅을 하고 전시를 관람하기 위해 전시장에 들어왔습니다. 안내하는 곳에서 오디오 도슨트 안내를 하면서 이어폰 대여도 가능하다고 안내를 해 주셔서 네이버 바이브를 검색해 보니 오디오 도슨트가 있고, 저는 마침 이어폰이 있어서 오디오 도슨트를 들으면서 전시 관람을 했습니다.

 
 
 
 
 
 
 
 

인사동센트럴뮤지엄에서 진행중인 아메리칸 팝 아트 거장전은 이렇게 다양한 작품과 기법 과 작가들의 영역으로 나뉘어서 전시를 구성을 했는데요, 작가들마다 개성이 돋보이는 작품이어서 관람하는 내내 아주 재미있고, 궁금한 점이 많은 전시회 였습니다. 거기다 우리나라 팝아트 작가 12인의 작품들도 함께 관람을 할 수 있어서 오랜만에 기분좋게 관람을 했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전시를 다 관람하고 굿즈를 구입하고 싶어서 판매점에 갔었는데, 다른 전시들에 비해 굿즈가 다양하지 않아서 아쉬웠습니다. 저는 항상 전시회를 관람하고, 기념하고 싶어서 항상 굿즈를 한 가지씩 구매를 하고 오는데, 아메리칸 팝 아트 거장전은 굿즈가 제 생각보다는 많지 않아서 구매를 하진 못했지만, 그래도 다양한 팝아트 작가들의 작품들을 감상하면서 힐링하는 시간도 갖고, 작가분들의 에너지도 함께 받아 올 수 있는 좋은 전시였습니다.

그리고 이번전시는 실크스크린 체험 과 어린이 체험존도 있어서 가족단위로 오셔서 관람을 하시고 체험활동을 해 보시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체험은 사전예약 필수 입니다!!

전시정보

  1. 전시명 : 아메리칸 팝아트 거장전 : 8인의 시선, 예술의 경계를 허물다.
  2. 전시기간 : 2024년 5월 1일 ~ 9월 18일
  3. 운영시간 : 오전 10시 ~ 19:40 (마지막 입장 19시)
  4. 전시장소 : 안녕 인사동 지하 1층

 

728x90
반응형